괴담천국 블로그는-

공지사항2018. 8. 18. 19:22

괴담천국은, 종합문화엔터테인먼트 그룹 '리라 엔터테인먼트(Http://rirahouse.com )'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서브컬쳐 블로그 중 하나입니다.

그 내용은 세계의 다양한 신화, 무서운 이야기, 불가사의, 오컬트, 도시전설, 사건 사고, 범죄 기록, 믿거나 말거나, 신비주의 등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주로 해외의 오컬트 사이트 및 메일링, 동호회 그룹과의 교류를 통하여 해외의 이야기를 선택 번역하며 운영하고 있으며, 일부 내용을 재구성하거나 첨삭하여 소개하는 이야기도 많습니다. 

또한 기존의 괴담이나 도시전설 소개 사이트들이 표방하고 있는 신비주의적 접근은 물론, 그 진실이나 유래를 밝히고, 잘못된 믿음을 파해하는 회의주의적 접근 역시도 동시에 추구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 취사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부디 이 블로그의 이용에 많은 즐거움이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 도시전설이란?

 곰곰히 생각해보면 상식적으로 믿기 어려운, 그러나 왠지 누구나 들어본 적 있으며 
 은근히 그럴 듯한, 개중에는 정말로 믿는 사람도 있는 괴담/뜬 소문/미신/농담. 
 (ex:입 찢어진 여자, 소니 타이머 등) 


* 본 블로그의 저작권에 대하여 : 본 블로그의 게시물에 대한 무단전재를 불허합니다.
  * 2007/6/28 공지 추가 : 본 블로그는 비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 2012/8/1 공지 추가 : 본 블로그의 공지 내용을 일부 수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