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스를 연상시키는 도안이나 문자를 광고나 상품 패키지에 알듯 모를듯하게 넣어 소비자의 주의를 끄는 광고 수법에 대한 이야기는 많이들 아시고 계실 겁니다.

 

성적 자극을 불러일으키는 도안이나 문자는 언뜻 보면 모르게 잘 숨겨져 있습니다만 광고를 보는 사람의 뇌에서는 부지불식간에 그것이 성적 자극으로 인식된다고 합니다.

 

 

 

이는 유전자를 다음 세대에 전달하기 위한 생명체로서의 근본적인 본능-성적 자극에 관한 정보는 민감하게 받아들이는-을 자극하기 위함이라는 설입니다.

 

때문에 광고에 성적 자극을 불러일으키는 은유를 포함할 경우, 그렇게 상품을 인상깊게 어필할 수 있다는 기대에 의한 광고입니다.

 

 

 

 

두 개의 꼬리를 가진 그리스 신화 속 바다의 마귀, 세이렌을 모티브로 한 스타벅스의 구 로고입니다. 이는 여성이 두 다리를 벌리고 있는 모습을 연상시키기 위함이라는 설이 있습니다.

 

 

 

언뜻 보아서는 잘 깨닫기 어렵습니다만, 진 토닉의 얼음 속에서 SEX 라는 글자를 읽을 수 있습니다.

 

 

남성용 데오드란트 광고입니다만 이 역시 알몸 여성의 벗은 몸을 연상케 하는 광고이지요.

 

 

그 외에도 성적 자극을 노린 광고는 얼마든지 존재합니다. 전혀 의외의 광고에서도 말입니다.

 

 

 

 

 

 

Posted by 리라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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