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우에 에미는 17세의 여고생이다. 어느 날 아침 에미가 학교에 등교하자, 친구가 손에 잡지를 들고 달려왔다.

「저기 ,에미, 이 기사 읽어봐. 이 기사에 실린 T역 가까이 있는 건널목 말이야, 항상 우리가 다니는 OO길 건널목 아니야?」

그것은 흔해 빠진 심령 스팟 기사로, 그 건널목에는 심야가 되면 가끔 여고생 유령이 선로 위에 서있다는 목격담이 끊이지 않는다는 기사였다. 확실히 그녀도 그런 소문을 들어본 적이 있는 것 같았다.

이니셜 처리 되기는 했지만 투고자가 살고 있는 현과 시 이름으로 미뤄볼 때 T역 가까이의 그 건널목을 말하는 것은 분명했다.


기사의 내용은 다음과 같은 것이었다.

「저는 35세의 주부입니다만, 이 마을에 유령이 나온다는 소문이 있는 건널목이 있습니다. 들은 이야기에 따르면 옛날에 학교에 지각할 위기에 놓인 여고생이 차단기가 내려졌음에도 불구하고 그 아래를 빠져 나가 건널목을 건너려다가 선로 내에서 넘어져 일어나던 찰나에 열차에 치어 즉사한 사건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 마을에서는 유명한 소문으로, 건널목 바로 앞에는 슈퍼도 있고 그 슈퍼와 선로는 운송 회사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쓰면 아마 이 고장 사람들은 다 알 이야기겠지요.

심야에 이 건널목을 지나던 차아 선로 위에서 역을 향해 가만히 서있던 여고생을 목격했다는 이야기는 몇 번이나 들어본 적이 있습니다. 저도 단순한 소문이라고 생각했습니다만 바로 며칠 전 그녀를 목격했습니다.

멍하니 서있던 그녀가 차에 치이는 환영을. 아니 치인다고 해봤자 그냥 열차가 통과해 지나가고 여자아이의 환영은 희미해지는 것 뿐이었지만.

저는 분명히 보았습니다. 그 소문의 유령이 틀림없습니다. 이 마을에는 그 유령을 보았다는 이야기 말고도, 같은 또래의 여자 아이가 그 건널목을 지나면 그 여자아이의 집에 유령이 나타난다 라는 이야기도 퍼져있습니다」


현이나 시, 장소 설명 등, 확실히 에미가 매일 다니고 있는 소문의 건널목에 딱 맞았다.

그러나 에미는 왠지 약한 모습을 보이기 싫어 

「이런 건 지어낸 이야기야. 우리 매일 지나다니는데 무슨 일 일어난 적 있어? 유령? 있으면 나타나 봐!」

라고 웃으면서, 잡지를 친구에게 돌려주었다.

그러나 솔직히 내심 공포를 느꼈다. 그저 친구 앞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고 싶었던 것 뿐이었다.

그리고 그날 밤, 에미는 낮의 학교에서의 일이 매우 머릿속에 떠올라 좀처럼 잠들어지지 않았다.

「같은 년경의 여자 아이가 그 건널목을 지나면, 그 여자 아이의 집안에 유령이 나타난다」

라는 말이 강렬하게 머릿속에 새겨져 있었다.

「나오지 않아요··.그 때는 무심코, 아 말해버렸지만, 잡지는 몇만인의 사람이 읽는 것이고··.」

이제(벌써) 한밤중의 2시를 지나고 있지만, 등의 뒤나 창이 묘하게 신경이 쓰이고 신경이 흥분되고 있다.어쩔 수 없기 때문에 책에서도 읽기로 했다.엎드리고 책을 읽고 있으면, 간신히 자연스럽게 자 버렸다.하지만, 곧바로 깨어나 버렸다.시계를 보면3시30분이었다.

「응―··.3시 반이나.2시까지는 기억하고 있지만, 그대로 잔으로서는 곧 깨어나 버렸다.전기도 켜둔 채였다··.」형광등을 끄려고 했지만 귀찮아서 이불 위에 아무렇지도 않게 가로 놓여 있었다.

그 때, 코특이라고 하는 소리가 돌연창으로부터 들려 왔다.

「무슨?」

놀라 귀를 키요시() 키라고 있으면, 연속해 「코특코특」이라고 하는 소리가 유리창으로부터 들려 온다.마치 누군가가 창으로 향하고 작은 돌을 던지고 있는 소리다.

「누군가가 뜰에 있다!」

그렇게 생각하면 한번에 깨어났다.

--------------------------------------------------------------------------------

무서웠지만, 마음껏 커텐을 열면 침입자도 도망치는 것은 아닐까 생각해, 있는 한 용기를 거절해 교(사모)는 일어나, 살짝 창에 다가갔다.

그리고 확실히 커텐에 손을 대려고 한 그 순간, 갑자기 커텐 다섯 손가락에 창이 가다가타가탁과 격렬하게 흔들리기 시작했다.

「캐!」
(와)과에미씨는 큰 소리를 지르고 창으로부터 획 비켜섰다.

신체가 경직되고 생각하는 것처럼 움직이지 않는다.그러나 여기서 당기면 침입자의 생각 했던 대로가 되어 버린다.뜻을 결코에미씨는 다시 창에 가까워져, 마음껏 커텐을 열었다.

커텐을 열면, 거기에는 갑자기 사람의 얼굴이 있었다.에미씨와 같은 년경의 여자 아이가 세라복을 입고, -로 한 얼굴로, 가만히 여기를 응시하고 있다.여기는 2층에서, 베란다도 없다.이런 위치에 사람이 있을 리가 없다.

그 기분 나쁜 여자 아이와에미씨는, 얼굴은 서로 마주 보게 되고 있지만, 상대의 여자 아이는 눈의 초점이 맞지 않았다.

「그 여자 아이의 집안에 유령이 나타난다」라고 하는 말이 강렬하게 머리를 뛰어 돌아다녔다.

「캐!」

(와)과 다시 큰 소리를 내,에미씨는 방으로부터 뛰쳐나왔다.

--------------------------------------------------------------------------------

일직선에 부모님이 자고 있는 1층의 방까지 달려 아래(), 맹장지를 열어 「아버지, 엄마!」라고 큰 소리로 부르지만, 부모님은 잔 채 그대로였다.「일어나!」라고, 신체를 흔들어 일으키려고 했지만 부모님 모두 「응―··.」라고 하는 것만으로, 몹시 기분이야 유혹하는에 자고 있다.이런 시에 한해서 잠이 깊다.

「일어나!」
울면서 부모님의 앞에서 외친다.

그러자(면) 그 때, 이번은 「돈돈돈」이라고, 현관의 도어를 격렬하고 고() 구 소리가 들렸다.

누군가가 도어의 노브를 가체가체와 돌리고 있다.

부모님의 방은 현관의 바로 옆에 있다.에미씨가 있는 장소로부터 그저 3미터처가 현관이다.

「히!」에미씨는 패닉상태가 되었다.

「지금의 여자 아이다!이번은 집안에 입깔때기 하고 있어!」

곧바로 이 방에서 도망가려고 했지만, 하반신의 힘이 빠져 정확히 현관의 도어의 전에 들어앉아 버렸다.「넋을 잃는다」라고 하는 상태는 이런 상태를 말하는 것일까.들어앉은에미씨는 하반신이 떨려 설 수 할 수 없다.울면서에미씨는 도어를 응시하고 있었다.

머지 않아 해 도어로부터 카체라고 하는 소리가 들렸다.열쇠가 열렸던 것이다.도어가 열린다.

「야!」

그러나····도어를 열어 들어 온 것은에미씨의 형(오빠)였다.

「응―··.에미가 아닌가.무엇 겨우 응은, 이런 한밤중에 현관에 앉아.」

이 시간까지 마시고 있던에미씨의 형(오빠)가, 술취해 돌아온 것만으로 있었다.

응으로 한 눈으로, 상냥하게 형(오빠)는에미씨에게 말을 건넸다.공포의 장면이 일순간으로 일상 풍경으로 바뀌었다.

「이 똥 노망이-!너는 죽을 수 있다-!」

에미씨는 울면서, 형(오빠)를 향해 외쳤다.

왜 고함쳐졌는지, 형(오빠)는 의미를 몰랐다.

--------------------------------------------------------------------------------

다음날,에미씨는, 어제 밤의 일을 상세하고 가족 전원에게 이야기했다.물론, 학교에서 읽은 기사와 그에 대한 자신이 말해 버린 것, 그 탓으로 소문 대로가 일어났지 않을것인가 라고 하는 것을, 건널목의 소문등도 교(진심) 네라고 진지한 표정으로 말했다.그러나 부모님의 반응은 시락으로 한 것이었다.

어머니 「너, 책, 읽으면서 잤기 때문에 실마리.꿈과 현실이 뒤죽박죽이 되어있는 아니어?」

아버지 「뭐, 년경의 여자 아이이니까, 학교에서의 사건이 머리에 강렬하게 남고, 그러한 꿈을 꾸었을지도 모르지 않지.창이 흔들렸던 것도, 방으로부터 1층에 달려 아래() 라고 왔던 것도, 전부꿈으로, 그 만큼 쾌적한 수면을 하고 있던 증거 아닌 것인지?」

부모님은,에미씨의 이야기를 가볍게 받아 넘겼다.

그러나 형(오빠)만은 달랐다.

「에미의 이야기, 진짜일지도 모르다.」

「어제 밤, 내가 집에 돌아왔을 때, 세라복을 입은 모르는 여자 아이가 집의 문의 앞에 서고 있었어.나도 의심스럽게 생각하고, 「집에 무엇인가 용건입니까?」(은)는 말을 걸면, 그 아이, 가만히 있던 채로 점점 모습이 투명하게 되고, 그 중 완전하게 소기다렸다.

「후~?」(이)라고 생각했지만, 나도 꽤 마셨기 때문에, 「, 환각 볼 때까지 취기다렸다.」(이)라고 생각하고, 자신을 납득시키고 집에 들어갔지만, 지금 생각하면 그 아이, 진짜였다.

영혼은, 나는 완전하게 믿고 있는 것이 아니지만,에미의 이야기를 듣는 한은, 그 건널목에서 죽은 아이가 화내 나타났지 않은 것인지?너, 너무 부처님을 나메같은 말을 하지 마.」

기사의 내용이라고 해도,에미씨는 농담을 한 것을 깊게 후회했다.그 세상의 사람들은, 현세의 사람이, 누가 어디서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모두 (듣)묻고 있을지도 모르다.

Posted by 리라쨩
,